넷플릭스 추천드라마- 베이비 레인디어

반응형

공식 넷플릭스

 

개요

쟝르 : 드라마

관람등급 : 청불 (성폭행장면 및 마약)

시즌 1에 7회 차로 각 회차가 40분 이내의 길이

특이점: 주인공 리쳐드 가드의 개인적 경험을 소재로 직접 연기함

             고도비만의 여주인공 제시카 거닝이 미저리를 떠올리게 함

 

 

관람평

1. 매우 재미있다. 주인공 도니의 나레이션에 감정이 이입되어 매 회차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2. 불필요한 군더더기 전개가 없다. 일인극인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리챠드 가드의 연기력이 출중하다.

3. 나레이션으로 진행되는 부분들이 주인공의 심리묘사를 매우 정확하게 표현하여 작품성을 살려준다.

4. 처음엔 그저 측은한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기만 했을 뿐인데 스토킹에 시달리는 주인공 도니를 이해하기

    힘들지만  중반(4회차)에 왜 그가 집착녀 마샤에게 모질지 못한 지 공감하게 되는 과거의 사연이 밝혀진다.

5. 남자 주인공역의 도니나 마샤의 역할에 두 배우 모두 연기력이 대단히 뛰어나다.

6. 점차 말라가는 리챠드 가드의 퀭한 눈과 집착의 광기에 빠진 제시카 거닝의 표정의 변화 연기가 볼만하다.

7. 직접 자신의 경험을 극본으로 써낸 리챠드 가드의 역량을 높게 평가하고 싶다.

8. 한 회가 마무리될 때의 시점이 매우 적절하여 다음 회차로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9. 이야기 전개에 따른 장소 및 조명의 어둠과 밝기의 대비가 매우 적절하다.

10. 회차가 마무리될 때 쓰인 음악이 미드라마 '성난 사람들'에서 처럼 찰떡궁합이다.

 

아주 잘 만든 드라마임이 틀림없다. 리챠드 가드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실제로 그가 당한 4만통이 넘는 이메일의 일부라고 추정되는 글들이 소재가 되고 화면에 띄워질 때 스토킹의 사회적 피해가 어느정도일지 숨막혀 온다. 

 

이 드라마는 스토킹의 사회문제제기에도 그 기능을 다하고 있다.

 

강력 추천할만한 영국시리즈 베이비 레인디어(BABY REINDE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