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 본거지 아리랑 고개
서울 성북구 아리랑로 82 (돈암동)에 위치하는 아리랑 시네센터
https://maps.app.goo.gl/jpekXP6ebYnnYJxV8
아리랑시네센터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리랑로 82
★★★★★ · 공연예술 극장
www.google.com
아리랑시네센터가 있는 아리랑 고개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족영화 '아리랑'의 촬영배경지였다고 한다. 이 사실을 계기로 1997년 영화의 거리로 조성되었다. 아리랑로의 양쪽바닥에 국산영화와 외화의 동판 영화 이미지를 약 10m 간격으로 설치했다. 규모는 조금 작지만 미국의 헐리웃의 영화거리나 홍콩의 영화거리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아리랑 시네마센터옆에는 아리랑 정보도서관도 있어 주말 가족 나들이 등 문화체험의 거리로 손색이 없다.
https://maps.app.goo.gl/6CGhtB4sMd3B5PNa8
아리랑도서관 · 서울특별시 성북구 아리랑로 82
★★★★★ · 공립 도서관
www.google.com
아리랑고개에서는 매년 아리랑 축제를 개최하며 성북구 뿐 아니라 서울의 문화적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리랑시네센터의 가장 큰 메리트는 저렴한 티켓 가격과 소극장으는 작지 않은 크기다.
사진은 1층에 있는 2관이다. 2관은 장애석 8석을 포함 164석이다.
지하에 있는 1관의 객석 수가 일반 175석 및 장애석 6석으로 제일 크다고 한다. 1층에는 인디웨이브 상영관으로 장애석 2석을 포함한 127석의 상영관이 있어 아리랑시네센터 전체로 3개의 상영관을 갖추고 잇다.
4000원으로 볼 수 있다니! 조조를 이용하면 거저 최근의 영화를 호젓하게 볼 수 있다. 아리랑시네센터를 자주 찾아볼까 싶다. 웬만한 소극장보다 훨씬 저렴하면서도 쾌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