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여행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호텔 리도!

반응형

타이베이 여행하시는 분께 강력히 추천하는 호텔, 리도호텔!

리도호텔 대만족입니다. 3성급이라 만만하게 보기엔 리도가 가진 장점이 너무 많아 정리해 봅니다.

 

https://goo.gl/maps/vFvN2P2yJBfe3HZ2A

 

리도호텔 · No. 11號, Section 3, Xinyi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 · 호텔

www.google.com

리도라는 이름은 우리말로 하면 려도 아름다운 도시?(고구려 할 때 려입니다) 이호텔에 4박을 머물며 타이베이 이곳저곳과 근교를 돌아봤었습니다. 

이 호텔의 인테리어는 유럽의 분위기를 흉내 내서 요즘새로짓은 호텔처럼 세련된 맛은 없지만 그 나름의 고전적인 맛과 역사가 운치 있습니다. 

이호텔의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교통이 편리합니다. 우리나라 서울역에 비유되는 메인스테이션에서 겨우 4 정거장-1 정거장의 길이가 우리 서울보다 훨씬 짧습니다.(Daan Park역에 위치합니다. )

2. 맞은편에 타이베이의 센트럴파크에 비유되는 다안공원이 떡 하고 자리하고 있습니다.

3. 걸어서 5분 이내 딘타이펑 본점과  10분? 이내에 유명한 융캉우육면집이 있습니다. 

4. 걸어서 5-10분 거리(한정거장을 타고 가긴 좀) 동문시장(역도 있습니다)에 가면 현지인들의 시장을 구경하며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5. 이 호텔의 가장 큰 메리트는 자쿠지가 있는 방만한 넓은 욕실과 현관과 룸이 구분되는 중간문이 있다는 겁니다. 문을 여닫는 소리는 세월 때문에 조금 매끄럽지 않아도 조막만 한 화장실이나 현관에서 노출되는 침대가 아니라 너무 맘에 듭니다. 

6. 코로나 때문인지, 그 좋다는 조식식당운영이 중단된 점이 너무 아쉽습니다. 

7. 이 호텔 주변 서브웨이와 그 바로 옆의 카페나 식당은 정말 가성비가 좋은 식사를 제공합니다.

8. 침구가 진짜 좋습니다. 보기엔 다 똑같아 보여도 베개가 불편한 호텔이 많지만 깊은 잠을 자기에 딱입니다. 

9. 다안산림공원역은 래드라인에 위치하는데 타이베이의 가장 중요한 명소들을 가장 많이 아우르는 지하철이 레드라인입니다.

 

여러모로 가격대비 좋은 호텔입니다. 온천기분으로 자쿠지에 몸을 담그면 여행의 피로가 풀립니다. 

 

맘에 쏘옥 듭니다

 

가구만 봐도 이미 느껴지죠 고전!

출처 : 리도호텔 사이트

공원반대쪽 야경입니다

출처 : 리도호텔 사이트

흐린 새벽에 찍은 사진입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유럽풍 그림을 보고 오르내립니다
문이 하나 더 있는 빅토리아풍 리도호텔

 

진심으로 강추합니다! 오래되었지만 깨끗하고 친절하며 오후에는 접시에 담긴 간식도 배달됩니다.

반응형